한나라당이 굿모닝시티 사건을 조직적으로 은폐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본지 확인결과 한나라당 민원국은 지난해 대선과정에서 굿모닝 사건과 관련한 제보를 받았던 것으로 밝혀졌다. 하지만 한나라당은 이 제보건을 전혀 공개하지 않아 그 배경에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당시 굿모닝 사건을 접수한 민원국은 다른 제보건과 함께 당 지도부에 전달한 것으로 확인됐지만 이후 행적이 묘연하다. 민원국장은 H의원에게 전달했다고 밝혔지만 H의원은 “전달받은 사실이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H의원은 최근 기자에게 “당시 당으로 접수된 각종 비리 및 제보건은 모두 정책위의장실에서 관리했다”며 “정보 공유건으로 다투기도 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당시 민원국장과 정책위의장실에 확인해 보면 전말이 드러날 것”이라며 굿모닝건과 자신은 무관함을 재차 강조했다.이에 대해 정책위의장실 한 관계자는 “중요한 제보건은 의장이나 고위간부들이 직접 관리한다”며 “굿모닝 사건이 우리쪽으로 넘겨졌는지 확인할 수 없다”는 입장을 보였다.

한편 검찰 주변에서 나돌고 있는 이른바 ‘윤창렬 리스트’에는 현역의원 5명과 자치단체장 2명 등 한나라당 소속 정치인들도 다수 거명되고 있다.이중 의원 1명은 10억원을 수수했다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고, 일부는 대선자금으로 유입됐을 가능성도 조심스럽게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다.따라서 굿모닝 사건에 자유롭지 못한 한나라당 지도부가 지난해 대선때 사건을 접수했음에도 공론화시키지 못한게 아니냐는 의혹이 새롭게 제기되고 있다.<철>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