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로 드러나면 검찰 도덕성 치명타 ‘굿모닝리스트’가 일파만파 번지고 있다. 민주당 정대철 대표에 이어 김원기 고문 등 현정부 실세들도 실명으로 언론지상에 오르내리고 있다.여기에 굿모닝시티 계약자협의회측은 “금품수수 의혹이 있는 정치인 30∼40명의 명단을 확보했다”며 “이 명단에는 여권뿐 아니라 야권 인사도 다수 포함되어 있다”고 밝히고 있다.굿모닝리스트와 관련한 정치인 명단은 오래전부터 출처 불명의 정보지에 나돌았다. 또 일부 언론은 이러한 정보지와 나름대로의 취재원을 통해 이러한 명단 일부를 영문이니셜로 처리해 보도하기도 했다.

<일요서울>도 지난 481호(7월15일 발행)에 이 리스트에 거론된 정치인 22명과 경찰인사 9명, 연예인 2명 등 총 33명 명단을 보도한 바 있다.특이한 건 어느 정보지에도 검찰 인사 명단은 찾아볼 수 없었다. 언론도 상당수 정치인이 이 사건에 연루됐을 것으로 보도하면서도 검찰 인사가 연루됐을 것이란 의혹에 대해서는 아직 다루지 않고 있다. 하지만 최근 본지가 입수한 첩보에 의하면 상당수 전현직 검찰 고위간부들도 굿모닝게이트에 연루된 의혹을 받고 있다.이른바 ‘굿모닝 검찰리스트’에 거론되고 있는 인사는 전직 검찰 총수를 지낸 A씨와 B씨를 포함해 모두 16명.A씨와 B씨는 굿모닝시티 고문변호사로 잠깐 활동했던게 이 리스트에 포함된 배경이 된 것으로 풀이된다.

현직 고검장인 L씨, 검사장인 M씨와 L씨, 중견 부장검사급인 L K P M씨, 평검사인 L검사 등도 리스트 명단에 올라 있는 주요 인사들이다.하지만 이러한 명단이 실제로 굿모닝게이트에 연루됐는지 여부는 아직까지 확인되지 않고 있다. 다만 이들 검찰 고위인사중 일부라도 굿모닝게이트에 연루된 사실이 밝혀지면 검찰은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하겠다’는 의지에도 불구하고 도덕성에 적지않은 타격을 입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철>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