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는 경우가 많아 신경성이라고 치부하기 쉬운 위장 질환. 최근 서울의 한 한의원이 소화불량, 위궤양, 과민성대장증후군 등 급·만성 위장질환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한방환’을 선보여 환자들이 많은 효과를 보고 있다. 주영한의원(02-2273-8694) 한정수 원장은 “위장 질환은 체질에 따라 자신에 맞는 섭생과 식이요법을 하면서 침과 탕약치료를 병행하면 사람과 증상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대략 1∼3개월이면 치료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위장질환으로 찾아오는 환자들의 추세는.
▲급성과 만성 환자들이 있는데 주로 만성환자들이 많이 찾아오는 추세다. 연령대는 주로 30∼40대 직장인층이 많다.

-위장질환 환자들의 특성은.
▲주로 직장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에 시달리다 위장질환으로 이어진 환자들이 대부분이었다. 스트레스로 인해 식생활이 불규칙해지고 담배, 폭음, 커피 등을 즐기다보니 상태가 더 악화된 것이다.

-한방환 치료가 많은 효과를 보고 있다던데.
▲ 백출, 후박, 백작약 등 위장이나 대장의 뭉친 기운을 고르게 하는 한약재로 만든 한방환은 스트레스로 인해 긴장해 있는 위장이나 대장에 작용하여 염증을 없애 줘 위장질환의 증상을 빠르게 개선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한방환 치료를 통해 상태가 호전되는데 걸리는 기간은.
▲스트레스로 인한 과민성 대장증상이나 소화불량, 위궤양 등 급·만성 위장 질환 환자를 대상으로 복용케 한 결과 대부분 1개월 내에 증상이 뚜렷하게 개선되는 치료효과를 보였다. 증상이 심했던 환자들도 3개월 내에 상태가 많이 호전됐다. 여기에 자신의 체질에 맞는 식이요법과 침, 탕약치료를 병행하면 더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

-위장질환 환자들이 주의해야 될 사항은.
▲가장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를 피하고 해소하는 것이다. 또 커피, 술, 담배를 피하고 인스턴트 음식들도 멀리해야 한다. 이와함께 규칙적인 식생활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으며, 자신의 체질에 맞는 음식들을 선별해 먹는 것이 좋다. <민>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