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2] 경복대학교, ‘2025 강동 미래교육박람회’ 참가...초·중학생 대상 부스 운영 성료
[소식3] 서비스경영학과, ㈜에스티디씨(무신사스탠다드)와 취업 연계 실습 면접 진행
[일요서울|수도권 강의석 기자] 지난 2025년 10월 23일, 경복대학교 문화관 우당아트홀에서 경복대학교 작업치료학과 교수진과 재학생 약 3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경복대학교 작업치료학과 학술제 및 예비작업치료사 선서식이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학문적 성과를 공유하고, 예비 작업치료사로서의 윤리의식과 전문직 정체성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개회 선언과 국민의례로 시작된 학술제는 학과장 유찬욱 교수의 환영사와 함께 막을 올렸다.
유 교수는 “학술제는 여러분이 학문과 실무의 균형을 이루는 자리이며, 전문인으로 성장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어진 축사에서 대한작업치료사협회 경인지부 김영훈 회장은 “작업치료사는 사회의 성장 파트너로서 지역과 함께 발전해야 한다”며 현장 중심의 실천적 역량을 강조했다.
서송병원 장준희 팀장은 ‘회복기 재활 작업치료’를 주제로 초청 강연을 진행하며, 환자의 기능 회복을 위한 작업치료사의 역할과 실제 임상 사례를 공유했다. 학생들은 강연 내내 집중하며 깊은 공감을 보였다.
이후 진행된 학생 캡스톤 디자인 발표에서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실무적 응용력을 겸비한 결과물이 눈길을 끌었다.
이날은 또한 우수 재학생 시상식이 함께 진행되었다. 학업 성취상, 봉사 공헌상, 리더십상 수상자들에게 상장이 수여되었으며, 학생들은 학과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행사의 마지막 순서인 예비 작업치료사 선서식에서는 대표 학생이 흰 가운을 착용하고, “세상의 모든 사람을 위해 헌신하며 치료의 비밀을 지키겠다”는 작업치료사 윤리 강령을 낭독했다. 이 장면은 참석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다.
폐회에 앞서 실습지도 교수진의 격려사가 이어졌으며, 학생들은 학문적 열정과 따뜻한 전문인으로의 성장을 다짐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마지막으로 사회를 맡은 이선민 교수는 “이번 학술제와 선서식은 학생들이 학문적 역량을 나누고, 치료사로서의 사명을 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경복대학교 작업치료학과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인성과 전문성을 겸비한 치료사를 양성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소식2] 경복대학교, ‘2025 강동 미래교육박람회’ 참가...초·중학생 대상 부스 운영 성료
경복대학교는 지난 10월 28일(화)과 29일(수), 강동아트센터에서 열린 ‘2025 강동 미래교육박람회’에 참가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진로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체험 부스 운영에는 작업치료학과, 반려동물보건학과, 유아교육학과가 참여해 전공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선보였다.
양일간 약 670여 명의 초·중학생이 경복대학교 부스를 방문해 전공별 체험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큰 호응을 보였다.
작업치료학과는 ‘슈링크와 캐릭터 키링 제작’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캐릭터를 그려 완성하는 과정을 경험하도록 하며, 자기 표현력과 소근육 조절 능력을 향상했다.
학생들은 작업치료사의 전문적인 역할과 의미를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반려동물보건학과는 ‘모루 인형 만들기’체험과 함께, 훈련대회에 참가한 반려견이 학과 재학생과 함께 시연에 참여하는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반려견의 행동을 이해하고 반려동물과의 올바른 예절을 배우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유아교육학과는 ‘코딩놀이’와 ‘슬라임으로 놀기’체험을 통해 놀이 중심의 교육 체험을 제공했다. 학생들은 코딩 개념과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며 높은 참여도를 보였다.
경복대학교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초·중학생들이 다양한 전공을 직접 체험하며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수도권역 교육기관과 협력해 청소년 대상 교육기부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늘봄학교 대학연계 프로그램’, ‘공유학교 대학연계 프로그램’,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학의 사회적 책임과 교육 나눔을 실천하는 대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소식3] 경복대학교 서비스경영학과, ㈜에스티디씨(무신사스탠다드)와 취업 연계 실습 면접 진행
경복대학교 서비스경영학과는 지난 2025년 9월 24일(수), 선덕관 5층 리테일플랫폼4.0에서 ㈜STDC(무신사스탠다드)와 함께 실습 면접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비스경영학과 3학년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STDC(무신사스탠다드)의 현업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학생들에게 실제 면접 경험을 제공하고, 실습 참여 적합 여부를 함께 평가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STDC(무신사스탠다드)의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 실습 면접은 학생들이 현장 중심의 실무 면접 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직무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학생들은 면접을 통해 자신의 실무 준비 상태를 점검하고, 인사 담당자 및 점포 운영 전문가로부터 세부적인 면접 기술과 취업 관련 실질적인 조언을 얻는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서비스경영학과 이상헌 학과장은 “이번 실습 면접은 학생들이 실제 취업 시장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갖추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학과가 LINC+사업과 LINC 3.0 사업을 통해 추진해온 인재 양성 모델을 기반으로, ㈜STDC(무신사스탠다드)가 온라인 패션 플랫폼을 넘어 오프라인 및 글로벌 스토어 중심으로 확장해 나가는 과정에서 우리 학과 학생들이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행사를 계기로 실습을 통한 직무 역량 강화와 취업 연계 성과를 기반으로 학과와 기업이 함께 성장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STDC(무신사스탠다드)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산업체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과 교육 기회를 확대해,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직무 역량 향상과 취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뜻깊은 자리로, 경복대학교 서비스경영학과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경험을 강화하고, 산업체 수요에 부응하는 인재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