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뷰티 창업 세미나 동시 개최…현장 중심 감성 헤드스파 교육 제공

협약 체결에 나선 김정시 뷰티케어계열 부장(왼쪽), 이시영 라휘게스파 대표가 포즈를 취했다. [사진=영진사이버대]
협약 체결에 나선 김정시 뷰티케어계열 부장(왼쪽), 이시영 라휘게스파 대표가 포즈를 취했다. [사진=영진사이버대]

[일요서울ㅣ대구 김을규 기자] 영진사이버대학교(총장 도한신)는 23일 오후 대구 복현동 본교에서 라휘게스파(대표 이시영)와 교육과정 공동 개발, 인적자원 육성, 정보 교류를 위한 상호협력 및 산학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K-뷰티 산업의 성장과 뷰티·웰니스 분야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 공동 운영 ▲현장 중심 교육 강화 ▲지역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대학–산업체 간 정보 교류 확대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식 후 이어진 기념 ‘웰니스 뷰티 창업 세미나’는 영진사이버대학교 정보관 111호에서 열렸다.

세미나에서는 자연 유래 재료를 활용한 감성 헤드스파를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으며, 강연자는 소자본 창업·업종 전환 등 뷰티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헤드스파 노하우를 시연과 함께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협약 체결 후 가진 ‘웰니스 뷰티 창업 세미나’ 모습. [사진=영진사이버대]
협약 체결 후 가진 ‘웰니스 뷰티 창업 세미나’ 모습. [사진=영진사이버대]

이날 행사에는 뷰티케어계열 재학생과 졸업생, 예비 창업자, 현업 종사자 등이 참여해 웰니스 뷰티 산업의 발전 방향과 향후 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등 높은 관심과 열정으로 강의실을 가득 채우며 뜨거운 학구열을 보여주었다.”

라휘게스파는 대구 수성구에 본점을 둔 프리미엄 ‘휘게 스파(Hygge Spa)’ 브랜드로, 감성 기반 공간 디자인, 헤드스파, 스킨케어, 바디케어, 힐링 테라피 등을 전문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연 유래 재료를 활용한 천연 트리트먼트 기술과 감성 치유 프로그램은 지역사회는 물론 전국적으로도 높은 주목을 받으며 K-뷰티 산업의 새로운 웰니스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이시영 라휘게스파 대표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현장 중심의 뷰티·스파 교육 노하우를 대학과 공유하고,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경쟁력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시 뷰티케어계열 부장은 “라휘게스파와의 협력은 뷰티·웰니스 분야에서 새로운 교육 모델을 구축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이론은 물론 감성 기반 실무역량까지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